JH안소니 스쳐가는 바람처럼 속삭이는 풀잎처럼 :: 2.압류/가압류
반응형

30.◈2021.09.21 - [영양정보2] - 2.칼슘.마그네슘/말레이트↓

 

2.칼슘.마그네슘/말레이트

●칼슘.마그네슘/말레이트 칼슘은 우리몸에 반드시 필요한 전해질이다.그렇다고 아무나 칼슘을 먹어서는 안된다고 경고하고 있다.2019년 8월 대한골대사학회에서는 칼슘보충제는 가능한 처방을

trak21.tistory.com

 

● 압류/가압류

 

 

1. 압류

 

 

(1) 압류의 정의

 

1). 광의

 

국가권력으로 특정의 물건 또는 권리에 대하여 사인(私人)의 사실상의 처분 또는 법률상의 처분, 양도 등을 금지하는 행위

 

2). 협의

 

금전채권에 관하여 강제적 집행의 1단계로서 집행기관이 먼저 채무자의 재산(물건 또는 권리)의 사실상 또는 법률상의 처분을 금지하고 이를 보전하는 강제행위

 

(2). 압류의 종류

 

1). 행정법상의 압류

 

가. 국세체납처분의 1단계로서 체납자의 재산처분을 금지하기 위해 재산을 압류하는 것을 말한다.

나. 체납된 국세, 지방세, 공과금 등과 같이 이자가 붙지 않는 즉, 받을 금액이 확정되어 있는 채권 등을 보전하기 위하여 압류하는 절차가 대부분이다.

 

2). 민사집행법상의 압류

 

가. 민사집행법상 집행기관에 의해 채무자의 특정 재산에 대해 사실상 또는 법률상 처분이 제한되는 강제집행이다.

나. 집행권원으로 채권 및 그 밖의 재산의 압류 및 추심명령, 유체동산의 압류 및 경매, 자동차 압류 및 경매, 부동산의 강제경매신청 등으로 채권자를 위하여 채무자의 재산을 압류하고 경매하거나 추심하여 그 대금을 채권자에게 지급하기 위힌 1단계 조치이다.

 

3). 형사소송법상의 압류

 

가. 형사소송법상의 압수의 일종으로 증거물이나 몰수한 물건을 강제적으로 취득하는 재판 및 그 집행을 말한다.

나. 여기서 압수할 때 점유를 처음부터 취득하는 경우를 압류라 한다.

 

2. 가압류

 

(1). 가압류의 정의

 

1). 금전채권 또는 금전채권으로 바꿀 수 있는 청구권에 대하여 소를 제기하여 강제집행을 하고자 할 경우 소송기간 동안 자기 재산을 도피, 은닉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묶어두는 보전수단

2). 채무자의 재산에 대하여 강제집행하려면 집행권원이 있어야 한다. 집행권원이 될 수 있느냐는 것은 확정판결, 피해조서, 조정조서, 확정된 지급명령, 공증된 금전채권 문서, 청구의 인낙 증서 등인 데, 이중 일반적인 것은 확정판결(이행 판결문)이다. 이처럼 집행권원이 있는 경우 강제경매신청을 바로 할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 소송을 제기하여 집행권을 받아야 한다. 이렇게 소송을 하는 동안 채무자가 재산을 도피, 은닉할 수 있고, 채무자가 제삼자로부터 강제집행을 당하거나 파산ㅁ을 할 수도 있다. 이럴 경우 승소 판결을 받더라도 강제집행할 채무자의 재산이 없어지게 된다. 이런 문제를 막고자 채무자의 재산을 강제집행할 때까지 보전하고자 하는 보전처분이 바로 가압류이다.

 

(2). 전 소유자의 가압류

 

1). 제3취득자가 압류 공매대행 의뢰 또는 경매신청 시

 

가. 전 소유자의 가압류권자

 

a. 공/경매에서 매각조건으로 전 소유자의 가압류 채권자가 배분받고, 가압류의 부담도 매수인에게 인수되지 아니하고 소멸시키는 매각조건으로 하는 경우-가압류는 말소된다.

b. 전 소유자의 가압류를 낙찰자에게 인수시키는 것을 전제호 하여 매각하는 경우-가압류의 효력이 소멸하지 않고 낙찰자의 부담으로 남는다.

c. 공매 집행기관 또는 경매집행 법원에 따라 매각조건을 달리 할 수 있으므로 매각조건을 잘 이해하고 분석하여야 한다.

 

2). 제삼자로 소유권 이전등기하기 전에 등기된 전 소유자의 가압류 이외의 채권자

 

a. 압류한 조세/공과금 채권자

소유권 이전등기 시 법정기일 또는 납부기일이 발생된 부분까지 압류의 효력이 미쳐서 제3취득자의 다른 채권자에 우선하여 변제받을 수 있다

b. 근저당권자

채권최고액의 범위 내에서 제3취득자의 다른 채권자에 우선하여 변제받을 수 있다.

 

3). 등기하지 아니한 전 소유자의 다른 채권자

 

제삼자로 소유권이 이전등기 전에 가압류, 압류, 저당권을 설정 등기하지 아니한 전 소유자의 다른 채권자는 당해 부동산의 매각대금의 배분절차에 참여할 수 없다.

 

4). 제3취득자의 다른 채권자

 

전 소유자의 가압류 청구금액, 즉 가압류의 처분금지 효력이 미치는 범위의 금액에 대해서는 배분받을 수 없다. 그러나 그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는 배분을 받을 수 있다.

 

5). 가압류 후 소유권을 취득한 제삼자가 본압류의 집행 배제를 구하기 위해서 변제하여야 할 금액

 

[민사집행 법제 53조 1항]

 

" 강제집행에 필요한 비용은 채무자가 부담하고 그 집행에 의하여 우선적으로 변상받는다 " 여기의 강제집행에 필요한 비용에는 가압류의 집행비용이 당연히 포함된다.

나. 가압류가 본압류로 이전된 경우에는 가압류 청구금액 이외에 그 가압류의 집행비용 및 가압류의 본압류 이전에 따르는 비용까지 변제하여야만 가압류에서 이전된 본압류의 집행 배제를 청구할 수 있다.

 

 

 

 

 

 

 

 

 

 

●영양제을 선택하는 기준/비타민2

 

 

영양제을 선택하는 기준 마지막 장으로서 비타민A,비타민E,오메가3,코엔자임Q10이 있다.모두 지용성이다.

 

 

 

◐비타민 A 

 

 

◈생체막 조직의 구조와 기능에 작용한다.

 

⊙눈건강의 증진

 

카로티노이드 계열인 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의 성분이 황반변성의 억제,안구건조증 개선,야맹증을 예방한다.

 

⊙신체의 면역력 강화

암의 발생 원인은 비정상적인 세포의 성장과 분열이라고 볼 수 있고, 비타민 A가 결핍되면 암의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여러 연구의 결과로 밝혀진 결과는 식물성 식품 비타민A는 각종 암의 발병 위험을 낮추었지만 동물성 식품의 경우에서는 이러한 효과가 없었다는 것이다.따라서 식물 급원

의 천연 비타민 A가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가장 좋은 물질이라는 것이다.

⊙상피세포 성장인자로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구강, 기도,위, 장의 점막을 보호한다.

◈생리적 기능에 작용한다.

 

⊙식물성식품에는 체내에서 비타민A의 전구체인 카로티노이드 형태로 들어있다. 카로티노이드는 과일과 채소의 붉은색, 녹황색, 노란색,오렌지색을 내는 색소이다. 카로티노이드 생성 물질에는 자연계에 약 500여 종이 존재한다.그러나 이중 알파카로틴,베타카로틴,루테인,라이코펜,크립토잔틴,킵타잔틴,지아잔틴 등 50여종만 레티놀로 전환될 수 있다.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은 장과 간에서 레티놀로 전환되며,전환되지 않는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가 지방조직에 85%,  간에 10%,나머지는 다른 조직에 퍼져있다.

⊙동물성 식품에 존재하는 비타민 A는 장에서 가수 분해되어 점막세포로 흡수된다.흡수된 레티놀은 장 점막세포에서 유미 자립에 결합되어 임파계를 통해 혈액으로 들어간다. 섭취된 비타민 A의 50% 이상이 레티놀 에스테르의 형태로 간에 저장된다.

⊙간에 저장된 레티놀 에스테르는 레티놀로 전환된 후 레티놀 결합 단백질과 결합하여 각 조직으로 운반된다.레티놀은 글루쿠론산이나 타우린과 결합하여 담즙으로 제거되며, 대사산물은 대변 70%, 소변 30%로 배설된다.

◈결핍

상피세포들은 점차 단단하고 건조한 각화성 조직으로 변하고 점액의 분비 기능이 상실되어 박테리아의 칩입을 쉽게 받는다.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항산화제 역할, 눈의 망막에 있는 간상세포의 감광 색소인 로듭신의 결핍을 가져오게 된다.

⊙비타민 A의 1차적 결핍증의 원인으로는 쌀을 주식으로 하는 동아시아, 서아시아 지역에서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쌀에는 비타민 A로 전환하는 베타카로틴이 없기 때문이다. 또 영양실조에 걸리거나,유유 알레르기가 있어 유유를 충분히 먹을 수 없는 영아에서 발생하기도 한다.

⊙비타민 A의 2차적 결핍증은 궤양성대장염, 만성 장질환,췌장 부전과 연관된 흡수 장애, 담관 폐쇄증,간경화증의 원인으로 베타카로틴이 비타민 A로 전환이 잘 안되거나 비타민 A의 흡수나 저장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이다.

⊙비타민 A 결핍증의 초기 증상은 야맹증으로 어두운 곳으로 들어갔을 때 순간적으로 시각적응장애가 일어나거나, 눈의 상피세포의 기능이 떨어지고 눈물의 분비가 되지 않아 안구건조증이 생긴다.입, 목 구멍, 호흡기 및 비뇨 생식기 통로에 있는 점막이 퇴화되어 건조해지고 섬모가 소실되며 세균 칩입에 대한 저항력이 약화되어 세균 감염의 가능성이 증가하게 된다.

◈과잉

⊙식품을 통한 비타민 A를 과잉 섭취하는 문제는 거의 발생하지 않으나, 보충제의 복용으로 문제가 될 수 있다.육류,어류,신선한 야채및 과일,곡류 등 골고루 건강한 음식으로  자연계에서 충분하게 보충될 수 있다.특히 태아의 임산부의 비타민 A의 보충제 의 과잉 복용은 기형아 출산의 위험이 높아진다.그러나 비타민A는 태아의 골격 및 조직, 장기의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임산부가 무턱대고 비타민 A를 회피하면 안되고 평소에 채소나 과일을 통하여 충분한 섭취를 하여야 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족하다면 전문가의 상담에 의한 적정량의 보충제를 섭취하여야 한다.

⊙간의 독성으로 황달이 발생할 수 있다.식용부진,구토, 복통 등 소화기 관련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피부가 건조해지고 까칠해지며,피부 털의 모낭 주변에 각질이 생기는 모낭 각질증에 걸릴 수 있고, 뼈나 치아의 결함이 생길 수 있다.

 

​◈급원 식품

⊙베타카로틴(노화 자연, 항암효과,당뇨병 합병증 예방, 폐 기능 증진 기능)

해조류, 김, 미역, 당근, 늙은 호박,고구마, 브로콜리, 시금치, 케일, 살구,망고, 파파야, 키위

⊙카로티노이드(동맥경화증 예방, 항산화 작용)

 

당근, 호박,봉숭아, 고구마,감자, 시금치,케일 등 녹황색 채소, 해조류

 

⊙루테인(백내장,황반 퇴화 예방, 암 예방)

시금치, 아욱,양배추, 상추, 배추, 케일, 키위, 브로콜리

⊙지아잔틴

 

옥수수,시금치,늙은호박

⊙라이코펜(전립선암,심장병 예방)

 

토마토, 고추, 자몽, 수박

 

 

◈동물성 식품과 식물성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건강한 식단을 통하여 정상적인 영양이 공급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식품을 통해서 섭취하되록 권장되고 있다.단, 동물성식품의 섭취가 부족하거나 채식주의자의 경우 보충제로 일일권장량을 섭취하도록 권장되고 있다.임산부,수유기에  있는 여성은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여 기준에 적합한 용량을 선택하여 과잉 섭취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한다.특히 담배를 피는 사람 고함량 비타민A 보충제를 피해야 한다.폐암을 발생시킨다는 보고가 있다.

 

 

◐비타민E

 

지용성 비타민으로 세포막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며, 항산화 물질로 활성산소를 무력화시킨다.즉, 체내의 근육, 심근, 골수, 간, 자궁,지방조직 등 다양한 부위에 존재하여 활성산소로부터 세포 스스로 보호하는 황산화 방어 시스템의 주요 구성요소로서 우리가 섭취한 지방의 체내 산화를 막아서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특성

비타민 E는 토코페롤과 토코트리에놀을 모두 포함하는 화합물을 의미한다.

 

⊙비타민 E는 소장에서 지방과 함께 흡수되고 카일론마이크론으로 들어가 림프 시스템을 통해 혈액으로 운반된다. 체내 비타민 E의 90%는 지방조직에 저장되고 나머지는 세포막에 존재한다.

⊙체내에서의 각 조직에서 항산화 기능을 한다.즉, 유리기로부터 세포막을 보호 안정화시키고, 환경오염에서 오는 산화막 손상으로부터 폐를 보호하며,DNA의 돌연변이로 인한 암 발생을 예방한다. 또, 지질과산화로 인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근육 등 여러 조직에서 항산화 작용을 한다.

◈기능

⊙각종 독소 및 발암물질인 수은,납, 오존, 이산화탄소 등으로부터 인체를 지켜준다.

⊙혈관의 탄력을 유지하고 생체막에서 지방질(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억제해서 세포막을 보호하고,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항산화 물질이다.

⊙적혈구를 보호하고, 혈소판의 지나친 응집을 억제하여 혈전 생성을 방지하며 동맥혈관의 염증 반응에서 생성되는 손상을 예방하여 심혈관 질환과 심장병 발생을 예방한다.

⊙뇌세포의 손상을 억제시키고 정상적인 신경계의 기능에 작용하여 치매,알츠하이머의 진행을 억제한다.섬유 낭포성 유방 질환의 상태를 개선하고 여성 월경통의 감소, 폐경기 여성의 전 신열감을 완화시킨다.

⊙백내장, 루게릭병 등을 예방하고, 세포노화 방지, 상처의 치유를 촉진시키고, 다리 경련 및 근육 경직의 이완 작용을 촉진하고 피로를 완화시킨다.

⊙비타민 A와 함께 환경오염 물질로부터 폐를 보호하여 준다.

 

◈결핍

 

비타민 E의 결핍증은 위에서 열거한 기능에 반하는 현상이 나타날 수가 있고, 대표적 결핍증은 불포화지방산의 산화가 세포막을 따라서 쉽게 확산되어 적혈구의 용혈현상, 근육과 신경세포의 손상, 생식불능, 신경 질환, 빈혈, 간괴사 등이 있다.

 

◈과잉

비타민 E는 다른 지용성 비타민과 비교하여서 식품을 통하여 과잉 섭취하더라도 독성은 낮다. 그러나 보충제로 일일 800-1200mg 이상 섭취할 경우 비타민 K의 흡수를 방해하여 혈소판 응집의 감소, 수술 후의 출혈,위장장애, 근육 약화, 두통, 만성피로 등의 중상이 나타날 수가 있고, 비타민 E를 매일 1,000mg 이상 섭취하면 뇌졸중의 위험을 중가 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기 때문에 유의하여야 한다.

 

 

◈급원

비타민 E는 천연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비타민 E의 항산화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이는 비타민 E가 활성산소로부터 산화되어 있을 때 비타민 C가 환원시켜 황산화 작용의 상승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비타민 C가 풍부한 각종 채소와 함께 섭취하어야 한다.

⊙녹황색 채소

 

​양배추,상추, 브로콜리, 시금치, 고추, 부추,무, 피망, 쑥갓, 깻잎, 근대, 아욱, 늙은 호박,애호박, 당근, 무, 양파 등

⊙어류

 

연어, 고등어, 새우, 장어, 꼴뚜기,오징어, 가자미 등

 

⊙견과류

사차인치, 아몬드, 호두, 잣, 브라질너트, 해바라기 씨, 피칸 , 피스타치오, 올리브오일,아보카드오일, 유채씨유, 홍화씨유, 참기름, 김, 계란 노른자,고구마, 옥수수, 곡류 시리얼(콘플레이크) 등

 

 

◈비타민 E는 식품을 통해서 자연계에서 섭취하도록 권장되고 있다.보충제를 통하여 섭취하는 경우는 종합영양제,오메가3, 눈건강 보충제에  복합적으로 들어가는 경우에 한정하여 섭취하도록 하고 고함량단일제는 가능한 자제하는 것이 안정적이다.복합제에 들어가는 비타민E의 원료 표기를 확하여 천연 비타민 E와 합성비타민 E 중 반드시 천연 비타민 E를 골라 섭취하여야 한다.천연비타만이 흡수율이 좋기 때문이다.천연 비타민E는 "디 알파 토코페롤 또는 혼합 토코페롤 "이라고 표기된 것을 골라야 한다.합성비타민 E는 "디엘 알파 토코페롤" 또는 그냥" 비타민 E" 또는 "알파토코페롤 "이라고 표기된 것은 다 합성으로 보면 된다.

 

 

 

 

 

◐오메가3

 

 

오메가3는 다양한 형태가 있는데, 생선기름을 갓 짜낸 형태의 TG형, 불포화지방산 외 불필요한 지방산을 제거한 EE 형에서 한번 더 가공된 형태가 바로 rTG형태이다.  rTG형태가 오메가3의 유효성분인 EPA+DHA가 가장 순도높게 추출되어 오메가3 순수함량이 높고 체내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가장 뛰어나다.rTG형은 체내 흡수가 용이한 형태로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을 줄인 최신기술의 EPA및 DHA의 함유유지이다. 오메가3는 혈중중성지질을 개선하여 혈행을 원할하게하고(EPA) 뇌와 신경조직 및 눈의 막망조직을 구성하는 주요성분(DHA)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이다. 오메가3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수치는 EPA 및 DHA의 함유량이 600mg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오메가3 지방산에 대한 내용은 본 블로그 영양정보6"필수 지방산/오메가3.6"을 참조-하단링크를 클릭) 

 

 

◈rTG형 오메가3를 선택하는 기준

 

⊙가격과 브랜드보다는 원료사를 보고 선택하는것이 필요하다.세계4대원료사를 보아야한다.

 

▷독일 KD Phama사

▷Organic Technologies(Alaska 오메가3)

▷Nordic Natureals(노르딕 오메가3)

▷노르웨이 GC Rie Ber사 

 

⊙IFOS인증(국제어유표준평가)는 오메가3의 산패도수치, 중금속함유수치, 기타 유해물질, 제품에 표기된 함량과 실제 함량 정확도 테스트에 대한 인증이다. IFOS 인증을 받았다면 그 자체로 오메가3의 품질은 거의 완벽하게 보증 받았다는 의미이다.

 

⊙ 초임계 추출공법으로 만든 rTG오메가를 선택해야 한다.초임계 rTG오메가3는 다른 성분을 포함하지 않고 순수한 rTG오메가3만 함유하는 공법이다.저온 초임계 추출공법으로 열에 약한 원료를 초대한 보호하여 짧은 첨단 정제 과정으로 산패 위험을 감소시켰다.저온초 임계 추출공법은 핵산이나 과도한 열을 사용하지 않고 어유를 정제하는 기술로서 50º 이하의 저온에서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사용해 잔여물이 없고 순도가 높은 오메가3를 추출,분리하는 방식을 말한다 .

 

⊙마지막 단계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서 부정적인 첨가물질을 쓰지않은 rTG오메가를 선택해야 한다.

 

 

 

◐코엔자임큐텐

 

코큐텐은  체내 항산화 네트워크에 필수적인 항산화 오행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다. 항산화 오행(코큐텐 외 글루타치온,알-리포산,비타민C,E)의 성분들은 모두 서로를 이어주고 재생시켜주는 역할을 하므로 함께 복용시 효과가 대폭 증기된다.쇠고기, 계란, 생선 (대구, 고등어, 연어, 정어리), 시금치, 브로콜리, 정제되지 않은 곡류, 발아, 식물성 기름, 간/심장 같은 육질 등이 코큐텐 섭취가 가능한 음식이다. 코큐텐은 지용성이라 기름으로 조리 시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으나 쉽게 파괴된다. 섭취하는 코큐텐은 하루 4.2~7.2 mg으로 식사만으로 충분히 보급하기는 어렵다.

 

 

(유효량 : 하루 60~100mg) 자연 생성되는 코큐텐은 일일 3-6mg이며 그 과정은 매우 복잡하다. 아미노산으로 타이로신, 페닐알라닌, 메치오닌, 비타민으로 B2, B3, B5, B6, B12, C와 엽산, tetrahydrobiopterin, 무기질로는 셀레늄이 코큐텐의 생합성에 관여한다. 어느 하나라도 결핍되면 간에서 충분한 코큐텐이 생성될 수 없다. kg의 남성인 경우 체내에 약 700 mg 코큐텐을 함유하고 있다. 심장, 간, 신장, 췌장 및 잇몸에서 많이 발견되며 19-20세가 가장 높다. 질병, 스트레스와 환경 오염,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체내 조직의 Coenzyme Q10 보유 수준은 감소한다.

 

 

 

따라서 보충제의 섭취가 필요하다고 보겠다.코엔자임 큐텐의 가장 큰 역할은 첫 번째로 약물을 복용중인 사람에게 심혈관계를 안정시키고 심장독소를 감소시킨다.또한 수축기의 혈압을 유의적으로 감소시키며, 호흡 및 에너지 대사과정에서 활성산소가 인체내 세포 및 기관을 공격하는 것을 막아준다.코엔자임의 효능은 두 번째 피로 회복이다. 체내에서 세포 수준의 에너지 생산을 증가시키며 운동 능력을 향상시킨다.세 번째는 심혈관 건강 유지이다. 심장은 체내 전체를 순환하는 혈액을 공급하는데 지속적인 에너지 공급을 필요로 한다.

 

 

 

에너지 영양소가 결핍되면 협심증, 고혈압, 울혈성 심부전 같은 심장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내 번째는  몸에 유익한 트리글리세라이드, 콜레스테롤 수준 유지 이다.  지질 친화성이어서 지질 성분이 산화되어 파괴되는 것을 막아준다.다섯 번째는 노화 방지 효과이다. 산화 원인인 지방질 과산화물에 대항함과 동시에 산화형 비타민E를 환원형으로 안정화시켜 비타민E가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여섯 번째는 잇몸 건강 지원이다.  치은염 치료 보조제로 유효하다.일곱 번째는 면역체계 강화 작용이다. 암 예방, AIDs 치료 보조제로 유효하다. 여덟 번째는 체중감량 지원이다. 채식 위주의 식단은 코큐텐 결핍 상황일 수 있다. 따라서 대두나 땅콩의 섭취를 늘이고 보조제 섭취를 통해 체내 코큐텐의 양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아홉 번째는우울증 환자의 증상 개선이다. 우울증 환자의 신체 증상은 에너지 생산율 감소에 의한 결과로 유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큐텐(유비퀴놀)은 활성형이고,코큐텐(유비퀴논)은 비활성형이다.유비퀴놀과 유비퀴논은 체내에서 변환이 매우 자유롭게 일어나기 때문에 굳히  더 큰 금액을 주고 활성형을 선택하기 보다는 코큐텐은 상대적으로 흡수율이 떨어지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흡수율을 높여줄 (바이오페린)피페린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여야 한다. 

 

 

 

 

◈코큐텐의 경우 지용성 성분으로 식후 복용시 흡수율이 높고 에너지생성과 함께 항산화 효과가 탁월해 일과가 시작되는 아침시간대 즉 아침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항산화 작용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데. 활성산소는 숨 쉴 때 마다 생성되는 독성물질입니다. 이러한 활성산소는 활발한 신체활동 중에 더욱 많이 생성되므로 즉 일과가 시작되는 아침 시간대에 복용하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Piperine(피페린) 

 

흑후추 추출물의 주요성분이다.흑후추(Piper nigrum)는 전통적으로 자연치유의학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쓰는 원료이다.항산화,항염,항암,향균등 다양한 효과를 지니고 있고 최근에는 뇌기능을 개선시킨다는 연구가 보고되고 있다.장기적인 건강케어에서 중요한 것이 만성염증이다.피페린은 만성염증관리에 큰 효과가 있는 물질이다.또한 산화적 스트레스로 인한 간손상을 예방하고 글루타치온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위장관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혈류를 증가시켜 소화력을 증진시킨다.

 

 

또한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어 인지력을 향상시킨다.이러한 피페린을 제품화하여 나온 것 이 (Bioperine )바이오페린으로서 피페린이 95%가 함유된 원료이고 임상 연구를 진행한 유일한 피페린 원료이다.안정성과 유효성이 입증되고, 미국FDA  GRAS(안정적물질)인증을 받은 원료이다.바이오페린의 주된 효능은 영양 물질의 생체이용률을 향상시킨다.이를 바이오인핸스먼트(Bioenhancement)라고 하는데 이는 같은 영양소를 섭취해도 더 많은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비타민,비타민C셀레늄,비타민B6,코엔자임큐텐,커큐민 등 다양한 영양소와 어울려 효과를 증진 시킬 수 있다.Bioperine (바이오페린)은 1회 제공당 5mg이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의사 처방  치료제 및 항생제를  복용하는 경우 효과를 떨어 지게 할 수 있다. 혈압.당뇨.고지혈증. 혈전제. 항응고제 등 처방을 받는 경우 반드시 의사의 상담을  통해 섭취하여야 한다.

 

 

◈바이오피페린이 함유되어 있는 코엔자임큐텐은 닥터스베스트와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이 있다. 

 

◈아래창을 클릭하시면 해당정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닥터스베스트 코엔자임큐텐 ↓

 

닥터스베스트 하이 앱솔션 CoQ10 200mg 베지 캡

COUPANG

www.coupang.com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코엔자임큐텐↓

 

CaliforniaGold Nutrition California Gold 캘리포니아골드 CoQ10 USP 100mg 바이오페린 함유 360베지캡슐

COUPANG

www.coupang.com

 

◈JH안소니사이트를 타고 들어가 구입을 하시면 파트너스는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매자 가격은 구팡사이트에서 구입하는 가격 그대로입니다.

 

 

 

 

◈해당상품을 클릭하시면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오늘 특가로 판매되는 상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쿠팡 바로가기를 클릭하십시오.

2021.10.27 - [영양정보1] - 4.영양제을 선택하는 기준/미네랄↓

 

4.영양제을 선택하는 기준/미네랄

●영양제을 선택하는 기준/미네랄 영양제을 선택하는 기준에서 비타민B컴플렉스&필수미네랄에서 마그네슘을 제외한3종(아연,셀레늄,크롬)이 고함량으로 들어가 있는 종합영양제 또는 경우에

trak21.tistory.com

30.◈2021.09.21 - [영양정보2] - 2.칼슘.마그네슘/말레이트↓

 

2.칼슘.마그네슘/말레이트

●칼슘.마그네슘/말레이트 칼슘은 우리몸에 반드시 필요한 전해질이다.그렇다고 아무나 칼슘을 먹어서는 안된다고 경고하고 있다.2019년 8월 대한골대사학회에서는 칼슘보충제는 가능한 처방을

trak21.tistory.com

 

 

 

 

 

반응형

'권리분석 하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4.말소기준권리/가압류 등기  (0) 2021.12.07
3.가압류(보전처분)  (0) 2021.12.07
2.저당권/근저당권  (0) 2021.11.26
1.말소기준권리/저당권.근저당권  (0) 2021.11.25
1.말소기준권리  (0) 2021.11.22
Posted by JH안소니 스쳐가는 바람처럼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JH안소니와 함께
JH안소니 스쳐가는 바람처럼
Yesterday
Today
Total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태그목록

공지사항